2024/08/10 2

Jackson의 ObjectMapper: 객체 생성 방식과 필드 바인딩

Jackson과 ObjectMapperJackson은 Java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는 JSON 처리 라이브러리 중 하나이다.ObjectMapper는 Jackson 라이브러리의 핵심 클래스 중 하나로, JSON 데이터를 Java 객체로 변환하거나 Java 객체를 JSON으로 직렬화할 때 사용된다. ObjectMapper의 객체 생성 방식1. 기본 생성자의 필요성ObjectMapper는 JSON 데이터를 Java 객체로 변환할 때 기본 생성자를 사용하여 객체를 생성한다.기본 생성자가 없으면 ObjectMapper는 객체를 생성할 수 없으므로, 기본 생성자를 추가해야 한다.2. 매개변수가 있는 생성자 사용매개변수가 있는 생성자를 사용해 객체를 생성하고자 할 때는 @JsonCreator를 사용해 ObjectMa..

JVM 2024.08.10

스프링 이벤트 시스템

스프링 이벤트 시스템은 애플리케이션 내부에서 이벤트를 발행하고, 이를 처리하는 리스너에게 비동기 또는 동기적으로 전달함으로써 결합도를 낮추고 유연한 아키텍처를 제공하는 메커니즘이다. 특정 이벤트가 발생했을 때 이를 감지하고, 적절한 리스너에게 알림을 보내는 방식으로 동작한다. 이벤트를 발행하는 컴포넌트와 이를 처리하는 리스너는 서로 독립적으로 동작한다.  스프링 이벤트의 장점 및 주의점느슨한 결합: 이벤트 발행자와 리스너 간의 의존성이 없기 때문에 모듈 간 결합도를 낮출 수 있다.확장성: 새로운 이벤트 리스너를 추가하는 것이 매우 쉽다.유연성: 필요에 따라 동기 또는 비동기 방식으로 이벤트를 처리할 수 있다.비동기 처리 시 주의: 비동기 처리를 사용할 때는 스레드 풀 설정이나 예외 처리 등에 신경 써야 ..

JVM/SpringMVC 2024.08.10